2024-04-17 07:55 (수)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한교진’ 아동미술지도사,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아동요리지도사 등 65과정 전액지원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한교진’ 아동미술지도사,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아동요리지도사 등 65과정 전액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고용시장의 불안정이 이어지면서 취업의 문턱은 한없이 높아져 가고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높아져가는 영·유아기에 조기교육열과 맞물려 아동 미술지도사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아동 미술지도사란 아동 및 유아들에게 응용기법, 입체, 조형학습 등을 통해 창의성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아동미술지도사,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아동요리지도사 등 65가지의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한교진의 아동미술지도사 1급과정은 아동미술교육이론과 다양한 재료탐구, 기본적인 표현기법을 포함한 응용기법, 입체, 조형학습 등 실제 수업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을 다루는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아동요리지도사 2급과정의 경우 아동요리의 정의 및 이해, 연령별 지도방법 등의 이론부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와 팁을 비롯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현장 실전편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또한 아동미술지도사 1급과정 (제2014-6177호), 아동요리지도사 2급 (제2014-6223호),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제2019-002854호)등 65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