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02:29 (토)
분기별 환불 정책 파악하고 있는 ‘환불콜’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인기
상태바
분기별 환불 정책 파악하고 있는 ‘환불콜’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인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을 하다가 부실한 게임 콘텐츠, 불안정한 서버환경, 본인이 원치 않는 결제 등의 이유로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등 모바일 게임 환불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남에 따라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버젓이 운영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주의가 요망된다.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기존의 업체를 사칭하여 입금을 유도하거나 선 수수료를 입금한 뒤 환불을 제대로 진행해주지 않는 경우, 환불이 실패되는 경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구글 환불대행 및 애플 환불대행 업체 ‘환불콜’이 주목받고 있다. 환불콜은 다량의 환불건을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분기별 개정되는 환불 정책을 파악하고 있어 빠른 진행과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곳이다.

구글의 경우 120일, 애플의 경우 60일이내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진행에 소요되는 기간은 신용카드는 경우 3~10일이 소요되고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이 소요된다. 더불어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 기프트카드의 경우 1~2일이 소요된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먼저 카카오톡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상담을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며 업체가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한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한다.

한편, ‘환불콜’ 관계자는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고 환불 관련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일부 업체들이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환불콜은 안전한 진행은 물론이고 블러디 환불, 빙고라이브 환불, 뮤오리진 환불, 불후의검 환불, 삼국지K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