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15 (금)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90% 이상 높은 취업률로 취업우수 훈련기관으로 눈길
상태바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90% 이상 높은 취업률로 취업우수 훈련기관으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1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역사와 전통의 자동차정비교육 명품 직업전문학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자동차정비 단일 직종으로 전국 최대, 최고의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고용노동부 2016년 인증평가에서 취업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엔진정비 국비무료 교육 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자동차정비 부문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10개월 교육과정 중 출석률 70% 이상 시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기능사 필기 시험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와 취업성공패키지 진행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중부권에서 최초로 2015년부터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대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주간에는 실업자 과정을 야간에는 전문학사 과정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전에서 유일하게 전기내선공사 직종의 승인을 받아 100% 국비무료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불스원과의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자동차튜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와 훈련기관 지정 협약 체결을 통해 자동차튜닝전문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우수한 강사진과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업체 현장에 최적화된 우수한 기능인을 육성하고 있다”며 “자격증 취득을 통한 높은 취업률과 함께 중부권에서 최초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현재 100% 국비 무료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국비지원 10개월 과정과 함께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재직근로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