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5 (금)
국내 1세대 보안기업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솔루션 보유
상태바
국내 1세대 보안기업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솔루션 보유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2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성행하는 몸캠피싱(몸캠사기·몸캠협박)은 이미 알려진 수법과 패턴만 해도 수십여 가지에 이른다. 각종 통신매체와 채팅 플랫폼 등이 다양해지며 이를 악용해 여러 수법을 만들어낸 것이다.

대부분 남성들이 표적인 몸캠피씽은 채팅앱을 통해 이성인 척 접근하여 몸캠을 촬영하고 이를 빌미로 돈을 요구하는 형태가 대표적이며 ‘중년채팅’, ‘이성만남’, ‘데이트앱’ 등으로 꾸며놓은 가짜 사이트로 유입시켜 몸캠을 유도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렇게 몸캠을 확보한 몸캠피씽 협박범은 협박 및 유포 전후로 apk파일 전송(악성코드)을 통한 데이터 해킹을 시도한다. 의심없이 악성코드를 다운, 설치한 피해자는 휴대전화 내 주소록을 비롯한 모든 데이터를 해킹 당하게 되며 협박범은 이를 빌미로 협박을 시작한다.

협박범은 주소록에 저장된 모든 지인들에게 몸캠영상을 유포하겠다며 적게는 몇 십만 원부터 수백만 원까지 요구한다. 하지만 이에 따라서 돈을 입금하더라도 피해자들은 추가 입금을 요구하게 되며 영상 또한 삭제하지 않고 유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협박범의 요구에 따라 돈을 입금해서는 안 된다. 협박을 받고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보안업체에 도움을 요청하고, 보안 기술을 통해 유포가 진행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도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피싱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