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8 11:00 (금)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등 각종 피싱 피해자 구제 위해 24시간 신고센터 운영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등 각종 피싱 피해자 구제 위해 24시간 신고센터 운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1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 해결 전문 Secure App에서 최근 ‘몸캠’을 이용해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 범죄 수법이 점점 교묘해지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Secure App 보안팀에 따르면 이전에는 협박범이 주로 APK 확장자명의 악성코드를 설치하게끔 유도했다면 최근에는 공격자가 지속적인 스팸 메시지 또는 메일을 발송해 공격자가 꾸며놓은 홈페이지로 접속시켜 강제로 다운로드 하게끔 하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다.

자극적인 문구의 메시지로 이성만남, 혹은 중년채팅 등으로 꾸며진 홈페이지에 접속시킨 뒤, 채팅을 통해 음란채팅 장면을 촬영하고 악성코드(apk 또는 zip 등)를 설치시킨다. 파일을 설치하는 순간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공격자가 확보하게 되며, 공격자는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하게 된다.

이는 몸캠피씽 범죄수법 중 아주 단편적인 부분이며 현재 지능범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이 외에도 다양한 수법들이 존재한다. 구제신청 피해자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몸캠피씽 피해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음란한 채팅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두 번째로는 낯선 이에게서 받은 파일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몸캠협박·몸캠사기 등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그 즉시 조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보안 업체에서 주로 피씽 범죄 관련 차단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유포 경로를 차단하고 해킹된 휴대전화 데이터를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들을 통한 조력을 통해 사건해결이 가능하다.

현재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IT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Secure App 보안팀의 차단솔루션은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Secure App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후 해당 보안업체에서 얼마만큼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정보를 회수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코드 분석 능력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