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9 02:50 (일)
리젠아이, 회로 수리 전문가 초청세미나 개최
상태바
리젠아이, 회로 수리 전문가 초청세미나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0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응용 공작기계 전문제조업체 ㈜ 리젠아이(대표 임채열)에서 회로 수리 전문가들을 초청해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젠아이는 LG전자 전국 서비스센터 내에 BGA REWORK SYSTEM을 납품하였으며, 그 이외의 여러 스마트폰 수리업체에도 제품을 납품하여 2017년에 NICE 평가정보에서 산업용 장비로 기술 평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미나 일정은 2019년 9월 20일(금)이며, 가산디지털단지 대성 디폴리스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대상제품은 스마트폰, 블랙박스, 컴퓨터,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용 기계 등 회로기판이며 참석대상자들은 연구소, 생산라인, 수리 전문점, 대학교 등 개발 및 수리 관련 담당자가 참가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날로 다양하고 새로워지는 회로들을 수리해야 하는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개최한다고 한다. 이 세미나를 통해 회로 수리 성공률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회로 수리 전문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세미나는 1. 반도체 생산공정 2. Soldering 3. 표면실장기술(SMT) 4. PCB 불량유형(생산 및 시장 불량) 5. Heat Gun 작업환경 분석 6. BGA Rebaling 7. BK-200S(스마트 리웍시스템) 실습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세미나 핵심은 BGA 리볼링 리웍스테이션(BK-200S) 이해와 실습에 있다.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특허를 받은 ‘제전실리콘매트’(6만원 상당)를 지급하고 신제품 ‘리웍 시스템’을 현장에서 30% 할인해서 판매한다고 한다. 

리젠아이의 세미나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전국에서 리웍 관련해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본사 함덕재 전무가 진행합니다. 함 전무님은 삼성 전자 서비스에서도 근무하셨던 분이라 누구보다도 더 현장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 분입니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전국에서 핸드폰 수리,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수리, TV 수리, 오디오시스템 수리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다시없는 기회가 될 겁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