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55 (목)
토마토시스템, 건국대 학사정보시스템 재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건국대 학사정보시스템 재구축 사업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19 2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
건국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은 지난 18일, ‘건국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 재구축’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비표준기술 기반 시스템을 웹 표준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보안에 취약한 기존 ActiveX기반 운영환경을 HTML5 웹 표준으로 전환하여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중심의 기능 개선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표로 두고 있다.

사업의 범위는 학사정보시스템의 웹 표준 전환사업을 중심으로 사용자 UI/UX 기능 개선 및 고도화, 서버 프레임워크 교체, 정보보안 강화, 경영 및 통계정보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토마토시스템은 타사 제품으로 구성된 기존 ActiveX기반 소스를 자동변환 도구를 이용하여 전환, 엑스빌더6로 표준화를 진행하게 된다. 이는 TCO측면에서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는 것 보다 비용절감 효과가 있으며, 기존 소스의 재활용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건국대학교는 비표준 운영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특정 브라우저로 인한 업무효율 저하 및 민원 해결, 사용자 편의성 증대 등 보다 높은 품질로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최신 IT기술을 적용하여 대학정보화의 선도적 이미지 제고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건국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건국대학교 전체 시스템을 표준화하기 위해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사업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모든 시스템을 웹 표준 환경으로 적용,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웹접근성과 웹표준은 대학시장에서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사안이다”라며 “다수 대학의 웹 전환 수행 경험으로 완성된 ‘표준화된 전환 절차’ 및 ‘패턴별 전환 가이드’를 통해 개발 퍼포먼스를 높여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