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5 (금)
몸캠피싱 구제 기업 '제로데이'(Zeroday), 동영상유포협박 & 몸캠피씽 대처 서비스 제공
상태바
몸캠피싱 구제 기업 '제로데이'(Zeroday), 동영상유포협박 & 몸캠피씽 대처 서비스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9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어떤 정보도 빠른 속도로, 쉽게 공유하고 공유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 컴퓨터를 대체할 정도로 기능이 향상된 데다, SNS의 발달로 전 세계인이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

또한 많은 자료가 공유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개봉하지 않은 영화도 구해서 볼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이렇게 많은 것들이 매 시간 매 분, 매 초마다 공유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악용한 범죄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몰카,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처음 발생했을 때는 피해자들이 설마 퍼지겠나 하는 생각에 대처를 안일하게 했다가, 실제로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모두 퍼져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범죄자들은 알몸 영상을 미끼로 해 어마어마한 금품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이버 범죄는 경찰에 신고하더라도 범인을 잡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다. 범행에 사용되는 어플은 추적이 쉽지 않으며, 핸드폰 번호 역시 대포폰을 사용해 추적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반면 제로데이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피해자의 2차 피해를 최소화해주고, 가장 정직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알려주고 있다.

특히 몸캠피씽 피해 전문 제로데이는 IT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만큼 동영상유포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 랜덤채팅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해 퍼스널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 몸캠피싱이 가장 성행하는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 및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피해 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로를 확실히 파악해 차단 및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다. 

피해자는 가해자가 유도한 설치파일은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요청해야 더욱 신속한 사건 해결을 기대할 수 있다. 

제로데이 관계자는 “몸캠피씽에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피해 초기 단계 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