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15 (금)
[시대고시기획] 2019 첫시행 방재기사/떡제조기능사 시험대비서 출간
상태바
[시대고시기획] 2019 첫시행 방재기사/떡제조기능사 시험대비서 출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9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이 2019년도 첫시행되는 국가기술자격 방재기사/떡제조기능사 시험대비 도서 2종을 출간한다.

방재기사 시험은 자연재해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에 관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재해에 대한 예측, 원인분석, 저감대책, 시행계획, 유지관리 등을 수행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떡제조기능사는 각종 떡류를 만드는 자격으로 곡류, 두류, 과채류 등과 같은 재료를 이용한다.

또한, 식품위생과 개인안전관리에 유의하여 빻기, 찌기, 발효, 지지기, 치기 등의 공정을 거쳐 각종 떡류를 만드는 직무 수행능력을 평가한다.

각 자격 취득시,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는 업계 특성상 관련 분야로의 취업이 수월해지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첫 시행되는 시험인만큼 체계적인 참고서가 없는 실정이어서 그간 시험을 준비하는데 수험생들이 큰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었다. 이에 (주)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이 수험생들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방재기사 한권으로 끝내기’, ‘2020 떡제조기능사 필기 2주 합격’ 도서를 선보였다.

‘방재기사 한권으로 끝내기’는 신설 자격증 방재기사 출제기준에 최대한 맞추어 재난관리. 방재시설, 재해분석, 재해대책, 방재사업 등 5개 분야로 이루어져있으며, 방재분야에 종사했거나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최신 법령과 규정을 수록했다. 또한 출제 가능성이 높은 핵심부분들을 예상 문제화하여 해설을 덧붙이는 등 수험생들의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2020 떡제조기능사 필기 2주 합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시하는 시험과목별 출제기준 맞춤 핵심이론과 출제예상문제를 2주 안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각 장별로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학습 포인트(출제영역)를 제시하였으며, 본문 내용 중 꼭 알아야 할 핵심이론은 강조 표시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핵심이론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이미지를 다수 넣어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고, ‘더 알아보기’를 통해 본문에서 다루지 못한 관련 용어나 내용까지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구성해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응시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대고시기획의 신간 ‘방재기사 한권으로 끝내기’와 ‘2020 떡제조기능사 필기 2주 합격’은 온라인 오프라인 전국 대형서점 및 시대고시기획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공인자격증·공무원·공사공단·공기업 출판사업 및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의 인강 업체 시대에듀는 오는 10월 15일까지 '합격강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수강생에게는 선물을 추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