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3 18:31 (수)
제이와이네트워크, “기업홍보영상 정직한 접근법으로 다가서야 할 것”
상태바
제이와이네트워크, “기업홍보영상 정직한 접근법으로 다가서야 할 것”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3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수의 기업과 브랜드들은 기업홍보영상 제작에 뛰어들고 있다. 다수의 브랜드가 이러한 홍보영상 제작에 뛰어드는 가장 큰 이유는 ‘미디어의 발달’과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로 밝혀졌다.

홍보영상의 경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노출이 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 비해 시간과 공간적인 면의 제약이 적고, 문자에 비해 영상은 사람에게 훨씬 빠르게 인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확산력 또한 빠르기 때문에 기업홍보영상 제작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홍보마케팅대행사 전문기업 제이와이네트워크는 “이미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적합한 기업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네이버TV, 인터뷰영상, 홍보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런 마케팅 영상이 과포화 상태가 되면서 ‘검색 우위’를 선점하고자 그저 많은 양의 영상을 제작하는 기업들도 있다.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은 좋지만, 장시간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서라면 스토리와 가치관을 넣어 더 좋은 품질의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은 ‘정직한 접근법’이다. 무분별한 광고 남발이나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시선을 남길 수 있는 홍보는 피하는 것이 좋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실하게 분석하는 것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만약 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규모 업체, 스타트업 및 브랜드의 경우라면 더 자세한 영상 기획과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온라인광고대행사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

이에 바이럴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더 효율적이고 정직한 마케팅 접근법을 통해 영상 제작부터 광고의 노출 빈도, 노출 시기, 재생 시간 등을 파악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한편, 마케팅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기업 홍보영상 제작부터 바이럴 영상, 언론 보도 등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을 대행하고 있으며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19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의 주최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