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11:58 (월)
TV조선 특집다큐서 초록입홍합추출오일 뛰어난 항염효과 소개돼
상태바
TV조선 특집다큐서 초록입홍합추출오일 뛰어난 항염효과 소개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9 0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조선 특집다큐에서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의 뛰어난 항염효과가 소개됐다.

이날 다큐에서는 대표 만성질환인 관절염을 심도 깊게 다뤘다. 관절염은 퇴행성 변화로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50대가 되면서부터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절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심각한 ‘통증’이다. 

관절염은 일종의 염증 반응이다. 한 번 발생한 염증은 관절 연골이 파괴되어 없어질 때까지 계속 진행된다. 따라서 관절염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염증’을 억제하는 것이며, 염증 수준이 완화되면 통증 역시 줄어든다. 

방송에서는 무릎 관절 통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소개했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체내 가장 강력한 염증물질인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 경로를 차단해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큐에 등장한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보통 오메가3오일보다 항산화력이나 항염증능력이 탁월하다”며 “염증 반응이 일어나지 않게 도와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심각한 관절염 때문에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겪는 사례자 또한 등장했다. 세 명의 사례자가 3주간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꾸준히 섭취한 결과 확연히 관절 염증반응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초록입홍합 제품으로 관절 건강을 개선하고 싶다면, 제품 형태 선택에 유의해야한다. 국내 식약처로부터 관절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초록입홍합 제품 형태는 ‘오일’이 유일하다. 따라서 식약처 기능성 여부를 꼭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분말 형태는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했기 때문에 효과가 입증되지 않아 섭취 시 주의가 요구된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원료로 한 대표 제품으로는 씨스팡의 관절팔팔이 있다. 관절팔팔은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위장에 부담이 덜해 속쓰림 및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적은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다른 약물 성분과 상호작용하지 않아 타 의약품과 함께 복용 가능한 제품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