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00 (금)
‘시큐어앱’, 독보적 기술력으로 몸캠피씽 및 피싱 피해 ‘해결’
상태바
‘시큐어앱’, 독보적 기술력으로 몸캠피씽 및 피싱 피해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8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 해결 전문 시큐어앱에서 최근 ‘몸캠’을 이용해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 범죄 수법이 점점 교묘해지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시큐어앱 보안팀에 따르면 이전에는 협박범이 주로 APK 확장자명의 악성코드를 설치하게끔 유도했다면 최근에는 공격자가 지속적인 스팸 메시지 또는 메일을 발송해 공격자가 꾸며놓은 홈페이지로 접속시켜 강제로 다운로드 하게끔 하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다.

자극적인 문구의 메시지로 이성만남, 혹은 중년채팅 등으로 꾸며진 홈페이지에 접속시킨 뒤, 채팅을 통해 음란채팅 장면을 촬영하고 악성코드(apk 또는 zip 등)를 설치시킨다. 파일을 설치하는 순간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공격자가 확보하게 되며, 공격자는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하게 된다.

이는 몸캠피씽 범죄수법 중 아주 단편적인 부분이며 현재 지능범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이 외에도 다양한 수법들이 존재한다. 구제신청 피해자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몸캠피씽 피해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음란한 채팅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두 번째로는 낯선 이에게서 받은 파일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몸캠협박·몸캠사기 등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그 즉시 조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보안 업체에서 주로 피씽 범죄 관련 차단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유포 경로를 차단하고 해킹된 휴대전화 데이터를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들을 통한 조력을 통해 사건해결이 가능하다.

현재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피해자에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유포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피해구제에 힘쓰고 있다.

모바일 보안 1세대 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보안 전문 기관에 문의하여 금전적 피해와 영상 유출에 대한 모든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사이버범죄 및 정보통신망 침해형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 확산 분위기를 제압하는 등 범죄 예방에 솔선수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