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0 (금)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및 학위 취득, 높은 취업률로 눈길
상태바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및 학위 취득, 높은 취업률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8 2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으로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최근 미래 유망 직종인 자동차정비 관련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통해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며, 전문학사 학위 취득까지 가능한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의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국비무료 교육 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2018년 기준 국내 등록된 자동차가 무려 2,300만대를 돌파했으며, 인구 2.2명 당 자동차 한 대, 4인 가구 기준 약 2대를 보유하고 있다. 이제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자동차의 관리와 안전을 위해 자동차정비 전문 인력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정비 분야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최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자동차정비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국비무료 교육 과정의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본교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한 높은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률 때문인 것 같다"고 전했다.

최근 수료생의 9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년 역사와 전통의 자동차정비 특성화 직업전문학교로 고용 노동부 2016년 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장 친화적인 실무 교육으로 훈련생들이 교육 수료 후 취업까지 연계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의 국비무료 교육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높은 수준의 교육 시설과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기술 습득이 가능하다. 출석률 70% 이상 시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기능사 필기 시험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와 일반고 3학년 재학생, 취업성공패키지진행자 등이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비 전액이 무료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국비무료 교육과정을 통해서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은 자동차정비사, 자동차정비 산업기사로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업무제휴를 통해 구축한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알선해주고 있다. 시외지역에 거주하는 훈련생에게는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 훈련생에게는 매월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2016년 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국비무료과정과 학점은행제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기능장 자격 소지자 등 우수한 강사진이 포진해 있으며, 최신 시설과 교육장비를 갖춘 전국 최고의 자동차정비 전문 교육의 요람으로 종합적인 교육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체계화된 커리큘럼과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할 수 있다”며 “더불어 중부권에서 유일하게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취업뿐만 아니라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100% 국비 무료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국비지원 10개월 과정과 함께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재직근로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