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02:29 (토)
SK플래닛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SK플래닛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선보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18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사장 이한상) ‘시럽 월렛’이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및 상품 가입까지 완결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혜택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는 SK플래닛의 데이터 및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비대면 금융 관여도가 증가하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다.

기존 멤버십·쿠폰 중심의 시럽 월렛 서비스가 카드, 예적금 뱅킹, 보험, 투자, 대출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로 확대되는 것이다.

자산 현황과 지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고, 고객 스스로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편리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 소비패턴에 맞춘 금융 정보와 혜택을 찾아주는 보다 능동적이고 완결적인 금융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시럽 월렛’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원하는 금융기관과 연동을 통해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자기 주도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시럽 월렛’ 고객들은 취향에 맞게 앱 첫 페이지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처럼 쿠폰·멤버십 혜택을 주로 사용하는 고객은 ‘내 지갑’으로, 맞춤형 금융 혜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내 금융’으로 설정할 수 있다.

SK플래닛 마케팅플랫폼부문 박정민 부문장은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출시로 생활 전반에서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SK플래닛이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사들과 협업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K플래닛은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수협 은행과 함께 최대 연 금리 1.8%에 만기 축하금으로 연 5.2%의 OK캐쉬백 추가혜택을 더한 연 7% 상당의 ‘시럽 초달달 적금’을 내놓는다. 총 3만명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오전 11시~밤 12시) 선착순으로 시럽월렛 ‘내 금융’ 페이지에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