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05 (토)
리소코리아, ‘시큐리티ㆍ세이프티 코리아 2014’ 참가
상태바
리소코리아, ‘시큐리티ㆍ세이프티 코리아 2014’ 참가
  • 길민권
  • 승인 2014.05.28 0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컬러’, ‘퍼펙트 바인더’, ‘메일피니셔’, ‘IC카드 인증 키트’ 전시 및 시연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대표 다카하시 야스히로)는 5월 28일(수)부터 30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글로벌 보안전시회 ‘시큐리티ㆍ세이프티 코리아 2014’에 참여했다.
 
올해 초부터 카드사 정보유출에 이어 해킹으로 인한 통신사의 정보 유출, 보험사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까지 대형 정보유출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며 보안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다. 이에 각계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과 예방책을 제시하고, 많은 기관과 기업들은 보안 부문에 막대한 투자를 시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리소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와 옵션 기기인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 ‘IC카드 인증 키트’를 시연하며, 보안이 필요한 자료들을 외주제작 없이 내부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인하우스 (In-House) 프린팅 시스템’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컴컬러(ComColor)' 시리즈는 1분에 150매라는 세계 최고 속도로 출력이 가능한 초고속 풀컬러 잉크젯 프린트로, 저해상도 대량출력 및 다품종 소량출력뿐만 아니라 POD(Publish On Demand) 출판 서비스가 가능하며 기존의 옵셋방식의 인쇄보다 제안서와 보고서 출력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건강검진결과서 등 고비용의 고해상도 컬러 인쇄가 필요 없는 분야에 적합하다.
 
'컴컬러(ComColor)' 시리즈에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자동 처리하는 신개념의 제품이다. 건강검진 결과서나 각종 매뉴얼, 혹은 기업 보고서, 연구자료 등의 기밀문서를 외부 반출 없이 자체 생산할 수 있어 보안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는 우편물을 출력해 봉투에 넣고 풀칠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시간당 최대 2,200통을 생산하는 제품이다. 관리자 없이 대량 프린트 작업이 가능해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이며, 고객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지 않고 우편물로 자동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리소코리아는 사용자가 IC카드를 통해 인증을 마쳐야만 출력, 복사, 스캔을 할 수 있는 ‘IC카드 인증 키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IC 카드별로 인쇄 매수나 특정 기능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문서정보에 대한 외부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기업의 중요한 기밀 문서가 내부자에 의해 외부로 유출되는 사고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다. ‘출력'을 통한 내부 정보 유출은 가장 보편적으로 이뤄지는 방법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문서 보안’에 대한 인식과 그에 상응하는 투자도 미약한 편이다”라며 “’퍼펙트 바인더’와 ‘메일피니셔’ 등은 기밀 문서나 고객의 중요 정보가 담긴 자료를 외주 제작 없이 내부에서 자체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성이 탁월하다. 이번 전시회는 리소코리아 제품이 가진 보안 측면에서의 뛰어난 가치를 강조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