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5 (금)
한국 HP, 클라우드 위한 HP 헬리온 포트폴리오 출시
상태바
한국 HP, 클라우드 위한 HP 헬리온 포트폴리오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5.28 0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소스 기반 클라우드 제품과 플랫폼 지원 등 약 1조원 투자 예정
한국HP(대표 함기호)는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IT 환경 내에서 효율적으로 워크로드를  관리 할 수 있게 하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HP 헬리온(HP Helion)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HP 헬리온은 기존 HP 클라우드 제품에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오픈스택 기반 제품과 전문 지원 서비스를 포함한다.
 
HP는 오픈스택 기술과 기존 IT, 퍼블릭, 프라이빗 및 관리형 클라우드에 이르는 하이브리드 IT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향후 2년간 1조원 이상을 클라우드 관련 제품과 기술 및 전문 서비스에 투자해 HP 헬리온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P는 지난 3년간의 오픈스택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개방적이고 안전하며 민첩한 솔루션을 제공 하고 있다. HP는 현재 오픈스택 재단(OpenStack Foundation)의 창립 플래티넘 회원이자 오픈스택 및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 커뮤니티의 리더로서 기업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오픈스택 기술과 클라우드 파운드리에 기반한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하는 등 업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HP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인 마틴 핑크(Martin Fink)는 “오늘날 고객들은 단순 클라우드 환경을 넘어 다양한 기술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하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의 관리, 제어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였다"며, “HP 헬리온은 고객들이 자신들의 업무 환경에 맞는 모델을 직접 선택하여 투자 대비 최대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상의 솔루션과 전문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