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00 (금)
미국투자이민 접수 마감기간과 자금출처 경로 무료 진단
상태바
미국투자이민 접수 마감기간과 자금출처 경로 무료 진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8 0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제4회 미국투자이민 서울2019 진행중인 (주)예스이민 곽호성 전무 / 사진출처:(주)예스이민
지난 제4회 미국투자이민 서울2019 진행중인 (주)예스이민 곽호성 전무 / 사진출처:(주)예스이민

올해 초부터 이민 붐이 일어나면서 이민 세미나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전국 곳곳에서 온 사람들로 이민 세미나 행사장은 늘 한정된 좌석으로 연일 인파로 북적 였다. 전세계 이민 선호 국가인 미국은 최근 미국 투자이민 인상안으로 인해서 11월 21일부터 투자이민의 액수가 두 배 가까이 대폭 상승한다는 방침을 내놓자, 투자자금이 저렴할 때 이민을 신청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지난 주 ㈜ 예스이민법인에서 열렸던 제4회 투자이민 포럼 행사에서는 미국 투자이민 현지 관계자들과 전문가들의 미국 투자이민 “빠르고 안전한 미국 투자이민 베스트 5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주)예스이민 최여경 대표는 “그 동안 이민을 고민 했었던 예비 이민 신청자들이 주변 캐나다, 호주 및 뉴질랜드에 비해 저렴한 투자액수와 쉬운 자격조건인 기존의 미국 투자이민으로 영주권 취득을 위해 서둘러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러한 현상은 국내외의 불안한 정치와 경제 사회 문제 등으로 미국에 이어 최근에는 유럽국가인 포르투갈, 스페인, 그리스와 독일 등 유럽국가에 대한 관심은 물론 말레이시아 같은 동남아 국가까지 이민 상담 국가가 많아지고 있다. 지난 추석 기간에도 이민 상담은 물론 서류 작업 등 밀려드는 신청 접수로 직원을 추가적으로 배치하여 미국 투자이민 마감일까지 서류 작업으로 공휴일에도 근무를 하고 있다.

특히 미국 투자이민은 마지막 신청 기회가 되면서 9월 30일까지 접수를 해야 하는지 혹은 11월 21일까지 해야 하는지의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22년동안 미국 투자이민 담당했던 (주)예스이민 곽호성 전무는 “2019년 11월 21일 이전에 미국투자이민 I-526을 제출한 사람에게는 투자 금액 및 TEA 규칙 변경이 적용되지 않는다. 새로운 투자 이민 규칙은 최초 2019년 7월23일부터 120일 동안 유효하다. 이 규정은 미국 이민국 USCIS에 규제를 중단하라는 소송이 없거나 의회가 규정을 무효화하는 새로운 EB-5 법률을 통과하지 않는 한 11월21일에 발효된다."라고 말했다.

다음달 미국 연방 정부 폐쇄를 피하기 위해 단기 지출의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는 미 의회는 지난 달 예산 지출을 통과하여 최고 예산 지출액을 설정했지만, 미 의원들은 아직 연방 정부에 자금을 지원하는 예산을 확정하지 않고 있다. 미 상공 회의소의 세출 법안을 조정하기 위한 제한된 기간을 감안할 때, 국회의원들은 지속적인 결의안(CR)으로 알려진 단기 지출 패치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상원 의원들은 가능한 9월 30일에 빨리 법안을 통과시켜 정부에 자금을 지원하고 정부 폐쇄를 막기 원하지만, 민주당은 12월초 또는 11월말에 단기 지출 법안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이민의 새로운 규정은 이러한 정황에 맞춰보면 11월21일에 새로운 규정으로 이민법이 통과될 것으로 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투자이민은 신청자의 자금 출처와 경로 두 가지의 요소가 미국 이민국의 심사 기준이기 때문에 자금이 투명함을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몇 달 남짓 남은 기간 동안에 예비 투자이민 신청자들은 미국 투자이민 자금마련과 서류를 서둘러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그 이전에 투자이민 전문가로부터 자금에 관한 출처와 경로를 점검을 받고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고 한다. 이번 미국 투자이민 세미나에 “자금 출처와 경로 자격 무료 진단과 빠르고 안전한 베스트 5가지의 투자이민 프로그램 소개”에 대한 세미나를 9월 21일 토요일 오후 1시에 개최한다고 ㈜예스이민 법인에서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9월 21일(토) 역삼동 예스이민 본사에서 진행된다. 해당 홈페이지의 연락처를 통해서 무료로 참석할 수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