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30 (토)
몸캠피싱 구제 기업 '제로데이'(Zeroday), 솔루션 프로그램 통해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차단
상태바
몸캠피싱 구제 기업 '제로데이'(Zeroday), 솔루션 프로그램 통해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차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속담이 있다. 어떤 일이든 다른 사람과 같이 의논해 힘을 합쳐 해결하는 게 좋다는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는 일은 꽁꽁 숨기게 되고, 어떻게든 혼자서 헤쳐나가려고 하게 된다.

몸캠피싱 같은 문제가 특히 그렇다. 몸캠피싱은 내 신체가 타인에게 드러날 수 있는 문제이며, 특히 나를 실제로 아는 지인들에게 모두 퍼질 수 있는 것이라 조심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지만 혼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실제로 몸캠피씽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갈취 당하면서 속만 상하는 피해자가 있으며, 협박을 받고 거부하다가 메신저를 통해 알몸 영상이 유포되어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이에 이런 몸캠피싱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안IT회사를 찾는 이들이 많다.

가장 현명하고 마음 편한 해결 방법은 전문가를 통해 초기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다. 제로데이와 같은 전문 업체에 의뢰하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해주고, 가장 정직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알려준다. 

특히 몸캠피씽 피해 전문 제로데이는 IT보안 전문가로 구성돼 몸캠피씽, 몸또, 화상통화사기, 랜던채팅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해 퍼스널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로를 확실히 파악해 차단 및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다. 현재 제로데이는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 몸캠피싱이 가장 성행하는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 및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피해 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연락하면 된다.

제로데이 관계자는 “가해자가 유도한 설치파일은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요청해주셔야 유포 피해를 막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피해를 입어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께 오직 사실만을 알려드리며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연락을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