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5 (금)
케이사인, 필리아아이티가 제기한 민사소송 승소 판결
상태바
케이사인, 필리아아이티가 제기한 민사소송 승소 판결
  • 길민권
  • 승인 2014.05.19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위원회, 소스코드 비교 분석 통한 완전 상이한 제품으로 감정
케이사인은 필리아아이티가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로 인한 손해배상책임에 대한 민사소송에서 승소했음을 밝혔다.

2014년 5월 1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부(판사 심우용)는 필리아아이티에 의해 청구된 민사 청구 내용을 모두 기각하고 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하는 것으로 판결했다.
 
재판부에 따르면, 판결문에서 “필리아아이티가 주장하는 모든 내용이 부정경쟁방지법에 정한 영업비밀로서의 요건을 갖추지 못했으며 미국 PPS사가 총판업체에 불과한 필리아아이티사에게 소스코드 등 영업비밀을 제공할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에 유출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영업비밀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또한 해당 기술은 2009년 이전부터 널리 쓰였던 기술인 점, 양사 제품에 대해 저작권위원회에서 소스코드 비교 분석을 통한 완전히 상이한 제품으로 감정된 사항을 종합해 필리아아이티사 청구를 모두 기각판결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사인은 2013년 10월 서울중앙지검에서의 검찰조사 무혐의 결정과 금번 민사소송에 대한 필리아아이티의 모든 청구 기각 판결로 2년여 동안 문제되었던 법적 이슈를 모두 마무리함으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케이사인은 “사건이 종결되어짐에 따라 이번 고소 사건과 같이 외산제품을 단순 수입, 판매하는 업체에 의한 국내 순수토종기업에 대한 영업방해 및 신용훼손을 목적으로 악의적인 유사 고소사건 남발 및 피해를 근절하기 위해서라도 조만간 고소인 및 필리아아이티에 무고 및 신용훼손으로 검찰에 고소할 예정이며 악의적인 영업방해로 인한 영업적, 정신적 피해보상을 위한 민사소송도 즉시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