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15 (토)
가을맞이 싱글족들에게 필요한 가심비 아이템 3가지
상태바
가을맞이 싱글족들에게 필요한 가심비 아이템 3가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5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엠지텍(시크릿봇)/ 아이뮤즈(스톰북15pro) /로엘(7way공기청정기)

 

최근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의 증가 속에 소형, 실속형 IT 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IT 생활의 필수 아이템인 노트북에서부터 생활 가전제품인 청소기나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들이 최적화와 효율성을 통해 가심비의 모델로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공간적인 효율성과 경제적인 측면을 추구하는 1인 가구 싱글족들에게 필요한 가심비 아이템 3가지를 알아보았다.

 

조용한 살림꾼 – 엠지텍 물걸레 로봇청소기 시크릿봇

 

엠지텍 시크릿봇은 진공청소기 대비 10/1의 소음과 자동 프로그램, 배터리 소진 시 자동 도킹 스테이션 결합 등 다양한 성능으로 고객들의 주목을 받는 로봇청소기다. TV 시청과 청소를 한 번에 할 수 있을 정도로 정숙해 밤늦은 시간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총 8개의 센서와 GPS 큐브로 넓은 공간도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청소를 완료하거나 청소 중 배터리가 없을 시에 스스로 충전 도킹 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하고 다시 청소를 시작하기 때문에 한 번 가동 하면 신경 쓸 일이 없어  편리성이 높다.

도킹 스테이션 복귀 충전 기능이 아니더라도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120~140분을 연이어 사용 가능하며, 물 걸레용 패드는 따로 물기를 보충해줄 필요 없이 물통 심지를 통해 극세사 패드의 수분감을 유지해 지속적인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탈부착이 편리한 벨크로 타입 극세사를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내 삶의 스마트함을 노트북으로 즐기자 – 아이뮤즈 스톰북15 PRO

 

싱글족들의 주된 라이프 스타일은 스마트함이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통해 웹서핑하고 여가생활을 즐기기 때문이다. 그 중심에 있는 노트북의 경우 가격과 성능의 균형감을 잡기가 어려운 제품 중의 한 가지다. 성능을 높게 생각했을 때는 무게와 가격이, 평범한 성능을 추구한다고 해도 실속형 모델을 찾기 쉽지 않다. 그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노트북 중 하나가 국내 기업 포유디지탈이 선보이는 아이뮤즈 스톰북 시리즈이다.

아이뮤즈의 새로운 노트북 라인‘스톰북15 프로’는 현재 와디즈 펀딩을 통해서만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가성비 컨셉의 노트북들이 가진 낮은 사양을 개선하고 디자인의 변화를 준‘스톰북15 pro’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제휴로 Core-m3 칩셋을 내장하였다. Intel Turbo Boost 기술로 900MHz ~ 2.2GHz까지의 가속할 수 있고 저전력 및 저발열 CPU로 효율적이다. 여기에 LPDDR3를 내장하여 전력 소비와 부피를 비약적으로 개선하였으며, 인텔의 GPU 기술로 별도의 그래픽 카드 없이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가을철 실내 미세먼지로부터 해방 – 로엘 7way 공기청정기

 

로엘의 7WAY는 5개의 필터와 2개의 공기 청정 기능을 통해 총 7단계로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기다. ‘프리 필터’, ‘저온촉매 필터’, ‘활성탄 필터’, ‘항균 필터’, ‘헤파 필터’ 등 5단계 복합필터와 ‘UV살균램프’기능이 특징으로, ‘UV살균램프’기능으로 빨래를 태양광에 말려 일광 소독을 하는 원리 그대로 기기 내부의 세균을 자외선으로 살균한다. 젊은 주부들이 아기 젖병을 소독하거나 어르신들이 빨래를 태양광에 말리는‘일광 건조’원리를 사용한 것으로, 일부 고급 기종의 공기청정기에만 내장된 기능이다.

여기에 무음에 가까운 저소음으로 사용이 가능한 7WAY는 공기청정 1단계에는 0㏈에 가까운 저소음을 실현하고 있으며, 한 달 24시간 풀 가동 시 평균 1000원 정도의 요금이 발생해 절전형 공기 청정기로 전기세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