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04:45 (금)
국내 1세대 보안업체 Secure App(시큐어앱), 추석연휴 24시 운영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
상태바
국내 1세대 보안업체 Secure App(시큐어앱), 추석연휴 24시 운영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2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매체의 발달과 함께 생겨난 사이버 범죄는 사이버 공간이라는 특성상 범인 추적이 매우 어렵다. 이를 이용한 범죄의 유형은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다양화 되고 있으며 수법 또한 점점 교묘해지고 있다.

이렇듯 최근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신종 사이버 범죄의 대표적 일례로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는데, 몸캠피싱이란 이성인 척 접근하여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을 유도해 꼬드겨내 상대방의 음란행위를 녹화한 후 영상(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몸캠피씽은 주로 남성들을 범죄대상으로 삼는데, 최근에는 남성 중에서도 특히 청소년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소년들은 성인에 비하여 호기심이 많고 경계심이 적다는 점이 악용된 것이다.

최근에 발생한 청소년 대상 몸캠피씽 피해유형을 살펴보면 피해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까지 협박에 휘말리게 된다. 협박범은 청소년의 몸캠 영상과 연락처 목록을 확보한 뒤, 그 청소년의 부모를 대상으로 돈을 갈취하는데, “아들의 인생을 망치기 싫으면 돈을 입금해라”와 같은 수법으로 큰 돈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러한 몸캠피싱 범죄에 당했다면 협박범의 협박에 순순히 따를 것이 아니라,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만약 협박범의 요구에 따라 돈을 입금한다고 하더라도 이들은 계속해서 돈을 요구할 것이며 영상유포도 안 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Secure App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Secure App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