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10:06 (화)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및 동영상유포협박 협박에 절대 돈 입금해선 안돼“
상태바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및 동영상유포협박 협박에 절대 돈 입금해선 안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2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편리해진 만큼 이를 악용한 사이버 범죄 몸캠피싱이 많아졌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거나 채팅을 하면서 휴대폰을 해킹해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로 단체 채팅방을 개설해 영상을 유포하거나 개별적으로 유포하는 식으로 벌어진다. 이미 몸캠으로 인한 피해사실이 알려지면서, 갑자기 당하게 된 사람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금전적인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대부분 중국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몸캠피싱’ 범죄자들은 각종 SNS 메신저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대화를 하자며 유혹하고 이후 개인 메신저에서 영상통화 소위 몸캠을 하자고 제안한다. 이미 만들어진 영상으로 피해자의 얼굴까지 나오게 영상을 녹화한 후 음성이 안 들린다며 ‘음성지원’ APK 파일을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피해자가 해당 파일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피해자 폰의 모든 정보들이 몸캠피싱 조직에 넘어간다. 이때부터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돈을 요구하는 협박이 계속된다.

이에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남성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여성 피해자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 동료 및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한다”며 “돈을 입금하면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다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만약 자신이 랜덤채팅사기,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 초기에 입증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 등을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그 후,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해야한다. 

특히, 디시즌팩토리의 경우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이후 피해자는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화상통화사기,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등에 피해를 입고 있다면 즉시 전문업체의 상담을 받아야 한다. 몸캠피싱 예방법으로는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태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또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

한편, ‘몸캠피씽’ 전문 대응 보안기업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오랜 기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친절한 상담과 발빠른 대처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 최근 상황이 어려운 피해자 구제 차원에서 몸캠피씽 구제 할인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