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00:05 (월)
방심 금물! 화농성 좁쌀 여드름흉터 착색 부위 케어…병풀화장품 ‘시카 연고’로
상태바
방심 금물! 화농성 좁쌀 여드름흉터 착색 부위 케어…병풀화장품 ‘시카 연고’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와 여자를 불문하고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있어 최대의 적은 재발과 여드름 흉터라 할 수 있다. 여드름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유병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 과정에서 피부 곳곳에 여드름으로 인한 트러블 흔적이 남게 되기 때문이다. 

특히 성인 남성이나 여성들의 경우, 여드름이 발생한 상태에서 케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더욱 깊은 여드름 흉터를 만들곤 한다. 사회생활로 인한 부득이한 과로와 스트레스, 메이크업 등이 원인이 되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데다가, 제때 병원을 가지 못해 제대로 된 치료방법에 의존하기도 어려운 것이 그 이유다. 

여드름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이지만, 이미 생겨난 여드름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좁쌀, 화농성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 이를 참지 못하고 위생적이지 못한 손으로 제거하려 하면 염증이 심해져 여드름 흉터나 상처, 색소 침착 등을 남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 상처 혹은 뾰루지에 사용하는 연고나 피부 진정크림, 여드름 흉터 패치 등을 활용해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 여드름 피부를 관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롭스 등의 뷰티스토어에서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는 병풀화장품이 있다.

병풀화장품은 호랑이풀이라는 별명을 가진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기능성 제품으로, 여드름 흉터를 비롯한 각종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시카, 센텔라스카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도 불리는 병풀은 예로부터 피부 진정 및 상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왔으며, 화장품은 물론 약국에서 판매되는 연고에도 사용되는 성분이다. 

센텔라스카 성분이 주목을 받음에 따라 인생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병풀화장품으로는 ‘TS 센텔라스카 연고’가 있다. 최근 일본 불매운동의 움직임 가운데 제품력으로 인정받는 국내 브랜드 ‘티에스(TS)’의 제품으로,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등 병풀의 유효성분을 고농축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피부에 밀착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에 밀리지 않아 피부 표현이 자유롭다. 로션이나 크림 등의 기초 케어 제품과 믹스하여 사용할 경우 보습 관리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