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55 (토)
이제는 한국에서도 가능한 'Age of ILCoin'
상태바
이제는 한국에서도 가능한 'Age of ILCoin'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0 2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블록체인 게임에 적합한 다양한 변수들을 가진 세계에서 몇 안되는 국가 중 하나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게임들은 안정적이면서도 주요한 산업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 

또 우리나라는 세계의 가장 큰 게임 시장 중 하나다. 거의 20년 전, 한국은 e스포츠 행사를 처음으로 주최하였고, 게임뿐만 아니라 e스포츠를 전용으로 하는 TV 채널도 있는 게 현실이다.

이 가운데 새로운 블록체인 게임 ‘Age of ILCoin’이 한국에서 출시됐다. 현재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고 iOS 버전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Age of ILCoin은 ILCoin 개발팀이 블록체인 내에서 개발한 새로운 게임이다. 타워 방어 게임으로, 게임의 디자인은 80년대와 90년대에서 나온 듯한 느낌을 준다. 불과 한 달 전에 출시되었음에도, 이미 500회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소지한 ILCoin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훔치려는 다른 사람들에게서 ILCoin을 보호해야 하는 게임이다. 방어타워를 만들고 업그레이드하므로써 보호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는 총 3단계가 있다. 

타워에는 여러 유형이 있으며, 각 타워를 세우기 위해서는 모두 다른 양의 마이크로 ILC (게임 내 통화)이 소모된다. 게다가 다양한 방어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어 플레이어가 레벨을 클리어하고 적을 물리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통해 게임내 코인을 크립토 지갑으로 옮겨 일반 암호화폐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 아직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지만, 개발자에 따르면 다음 업데이트 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는 타워를 업그레이드 하는 데만 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게임의 배경이야기는 추후에 개발되고 공개될 예정이다. 개발자들은 새로운 레벨이나 적 등을 계속해서 추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플레이어는 이겨야 하는 4개 트랙을 포함해 총 16개의 레벨을 가지고 있다. 각 레벨은 이전 레벨이 클리어되면 잠금이 해제된다.

ILCoin은 실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을 실행하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다. 해당 팀은 세계 최초의 기능 방어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이는 블록체인 참가자와 그들의 자금, 사업 등을 보호하기 위해 고안됐다. 

블록체인 게임 산업 전체에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수 있는 선진 시스템으로, 해당 산업이 다음 단계로 넘어가 게임 보상과 실제사용에 있어서 확고한 연결다리를 구축할 수 있게 돕는다. 

프로젝트는 여전히 진행중이며 현재는 진행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게임 산업은 발전을 위한 다음 단계로 크게 한 발 내딛게 될 것이며, 참가자들 역시 역사의 시작을 볼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공식 웹사이트내 ‘팀의 텔레그램 채널’ 가입을 통해 Age of ILCoin과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