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0 (금)
대중음악 아티스트가 제작한 음악 학습교재, 열공뮤직 Middle & High School 3집
상태바
대중음악 아티스트가 제작한 음악 학습교재, 열공뮤직 Middle & High School 3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기업 라잇업은 보도자료 발표를 통해 자사의 음악 학습교재 시리즈, 열공뮤직 3집을 공개할 것으로 밝혔다.

이번 열공뮤직 3집은 1집과 2집에서 주로 다루어졌던 과학분야와 역사분야의 음악 콘텐츠 외에도 영어문법의 내용을 추가하여 중등교과과정의 더욱 다양한 과목을 다루게 되었다.

열공뮤직은 국내 대중음악분야의 기현석, 한상원 프로듀서가 기획하고 여러 인디 뮤지션과 작곡가 등이 참여하여 중등교과목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교육내용을 음악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선호하는 음악장르를 접목해 일상에서도 쉽게 듣고 자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가사의 내용을 학습하도록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투브 동영상공유서비스나 멜론뮤직 음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어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도 쉽게 찾아보고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열공뮤직 시리즈의 이번 3집 엘범은 기존 음반을 통해 보여진 음악 학습교재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학생과 학부모를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용해 더욱 폭 넓은 주제와 과목을 선정할 수 있었다.

아울러 계절적인 요소 등을 감안해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적인 요소를 추가해 사용자의 만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열공뮤직의 관계자는 “열공뮤직의 음악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SNS을 통해 가사를 공개하고 있으며, 과거 유투브 공식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던 일부 곡은 수록 요청이 많았던 음원을 다시 새롭게 녹음하고 믹싱 과정을 거쳐 음반제작에 반영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3집 엘범에는 영어 분야의 동명사, to부정사를 비롯해 외워야 하는 내용이 많은 역사분야의 고려사와 대몽항쟁기 중세유럽역사, 산업혁명 등 다양한 주제를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