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5 (금)
원투씨엠, 인도네시아 ‘K-솔루션 페어’에서 다양한 핀테크 모델 선보여
상태바
원투씨엠, 인도네시아 ‘K-솔루션 페어’에서 다양한 핀테크 모델 선보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10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투씨엠 직원이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에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원투씨엠 직원이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에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개발 기업인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망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신남방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달 29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칼튼 호텔에서 진행된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에 참가해 다양한 핀테크 모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K-솔루션 페어는 신남방 시장에서 기술·서비스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ICT 기업에게 기술 시연 및 현지 구매자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 행사였다.

원투씨엠은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에서 4개의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첫번째로 로열티 마케팅으로 수집한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머천트 크래딧 메니지먼트 및 론, 클라우드 펀딩 사업, 두번째로 포인트 기반의 선불 바우처 사업, 세번째로 지역화폐 중심의 모바일 결제 사업, 네번째로 AWS Cloud 기반의 글로벌 크로스 보더 페이먼트 플랫폼의 모델로 동남아 시장공략을 시작했다.

원투씨엠 관계자는 “이번 '아시아 사물인터넷(IoT) 비즈니스 플랫폼'(AIBP) 전시회에서는 국내 ICT 기업 8개사가 모여 한국관을 구성해 전자결제 플랫폼·지능형 사이버보안 등 우수 기술을 선보였다”라며 “인도네시아 정부 및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전문 플랫폼을 활용해 홍보 기회와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