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KISA, 인터넷쇼핑 잦은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상태바
KISA, 인터넷쇼핑 잦은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09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 및 옴부즈맨 1기 대학생 모집, 퀴즈-입소문 이벤트 진행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및 국내 주요 쇼핑몰과 함께 매년 증가하는 ICT분쟁을 예방하고 국민에게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한 ‘ICT분쟁 예방 캠페인’을 오는 9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 및 옴부즈맨 대학생 모집, 퀴즈-입소문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은 응모자 본인이 ICT분쟁조정지원센터를 통해 직접 체험한 분쟁조정 사례에 대한 후기 또는 소감을 제출하는 것으로, 심사를 거쳐 총 6명에게 KISA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초 1기를 모집하는 ‘옴부즈맨 대학생’은 전국에서 총 20명의 대학생을 선발하며, 연말까지 ICT분쟁조정위원회 회의 참관 및 홈페이지 정책 개선사항 발굴 등에 참여하게 된다.

KISA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입소문 내기 이벤트’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SA의 조준상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이번 ICT 분쟁예방 캠페인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분쟁조정제도를 널리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며 “인터넷진흥원은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ISA는 ICT 관련 분쟁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분쟁조정사례집 등 각종 정보자료 제공,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법학전문대학원 및 분쟁조정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