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05 (목)
보사평 30·30대 노후대비 유망 자격증 과정 이벤트 진행 ‘주목’
상태바
보사평 30·30대 노후대비 유망 자격증 과정 이벤트 진행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80%할인 및 1+1 수강 이벤트
사진제공 :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제공 :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보사평)에서는 미래 유망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사, 보육교사 취업 시 필수인 사회복지사 자격증, 한국어교원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등의 취득 과정을 2019년 10월 1일에 2학기 5차 신규 개강한다고 밝혔다.

또한 학습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수강료 할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국가공인 한국어 교원 2급자격증을 수강료 8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9월 9일~9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보사평은 한국교육검정원과 협력하여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사전문과정 등 다양한 과정을 1+1 으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여 예비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보사평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망직종 전 자격증 과정은 온라인 수강을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력단절 여성,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꿈꾸는 이들의 노후대비 자격증, 직종을 변경하는 취업 준비생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유망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국어교원자격증은 블랙핑크, 트와이스, BTS 등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의 증가고 있어 유망 자격증으로 전망되고 있는 자격증이다. 한국어를 제 2 외국어로 채택하는 국가도 늘어나고 있어 한국어 강사 또한 유망 직종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면 다문화가정센터,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는 국내외 학교, 세종학당, 해외봉사 단체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외에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건강가정사자격증 등 다양한 과정이 준비되어있다.

한편 보사평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받은 원격훈련 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인증기관이다.

보사평의 수강료할인 이벤트, 강의정보, 학사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