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00:25 (화)
파이오링크, HP얼라이언스원 가입...SDN 생태계 확장 나서
상태바
파이오링크, HP얼라이언스원 가입...SDN 생태계 확장 나서
  • 길민권
  • 승인 2014.05.13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SDN 생태계 조성 위한 개발, 마케팅 등 중요 역할 기대”
파이오링크가 HP 얼라이언스원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해 SDN(Software Defined Network) 사업을 위한 기술제휴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HP 얼라이언스원은 세계 시장을 이끄는 유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장비제조 및 SI 기술벤더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비스 통합과 협업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 파트너 프로그램에 소속된 것만으로도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며 “파이오링크는 HP의 네트워킹 전문 파트너로 가입되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기술적 화두인 개방형 네트워킹을 표준으로 하는 SDN 에코시스템 파트너로 특별히 이름 올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파이오링크는 SDN의 선두주자인 HP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자사의 네트워크, 보안, 가상화 등의 핵심 기술력을 강화하고, 국내 SDN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개발, 마케팅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HP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해외 영업 및 홍보, 기술 제휴 등으로 장기적인 매출성과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는 “이번 제휴로 트래픽의 부하분산, 보안, 가상화 등의 기술이 집약된 자사의 대표 제품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가 SDN의 가용성과 안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객의 IT 구축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SDN 솔루션 개발로 SDN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HP 마이클 츄 얼라이언스?솔루션 수석이사는 “파이오링크가 신규 SDN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시장에 관한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얼라이언스원 파트너 프로그램을 개방했다. HP는 SDN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및 SDN 앱스토어를 도입한 최초의 기업으로 차세대 네트워크 혁신을 가져올 개방형 표준 플랫폼 제공을 통해 SDN 생태계를 넓히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