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0 (금)
몸캠피씽 피해전문 기업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피해 막기 위해 24시간 무료 상담
상태바
몸캠피씽 피해전문 기업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피해 막기 위해 24시간 무료 상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9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온라인에는 수많은 동영상이 떠돌아다니는데, 그 중 인기 영상은 각종 포털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되고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소장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반갑지 않은 영상도 등장하고 있다. 사이버 범죄 몰카, 몸캠협박, 몸캠피씽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동영상은 흔히 말하는 음지에서 공유되며, 당사자가 모르는 사이에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2차, 3차 피해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몸캠피싱의 경우 피해자가 협박범으로부터 연락을 받기 때문에, 요구에 억지로 응하기도 한다. 대부분 금품 갈취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이 영상 유포를 하지 않는 조건으로 큰 금액의 금전을 요구하곤 한다.

협박범들은 피해자들의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바로 전달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피해자들은 요구를 들어줄 수밖에 없다. 영상이 유포된 후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어 두려움에 억지로 응하는 것이다. 그러나 IT 보안회사를 찾아서 문제를 해결해야 근원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피해를 막기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및 무료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피해자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 동료 및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한다. 이때 피해자가 돈을 입금하면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고,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

현재 자신이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화상통화사기, 몸또, 영통사기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 초기에 입증 자료를 확보해야 한다.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 등을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하고,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디시즌팩토리의 경우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이후 피해자는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몸캠피싱 예방법으로는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채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 하고,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해선 안된다.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전문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