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고양이 분양업체 ‘나비캣’ 철저한 인물검사로 엄선된 고양이만을 분양해
상태바
고양이 분양업체 ‘나비캣’ 철저한 인물검사로 엄선된 고양이만을 분양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7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이는 빠른 속도로 많은 이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인터넷상에서 애묘인들을 ‘집사’라 칭하며 고양이에게 간택을 받았다는 표현이 인기를 끌 정도다. 고양이는 무심하면서도 특유의 애교를 지녔다는 게 매력포인트로 꼽고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이 기르기 안성맞춤인 점도 인기를 끄는 요인 중 하나다. 고양이는 좁은 공간에서도 양육이 가능하고 별도로 산책을 실시할 필요가 없으며 충분한 물과 사료만 구비되어 있다면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높아지는 분양수요속에서 많은 이들이 분양을 진행하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업체는 10년 이상 운영된 것으로 알려진 고양이 분양업체 ‘나비캣’이라는 곳이다. 다년간의 운영만큼이나 대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 규모로 운영되는 만큼 합리적인 분양가는 물론 최적의 환경에서 관리된 고양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나비캣이 분양 중인 모든 고양이들은 약 200마리로 여러 항목에서 철저한 인물검사를 거친 뒤에 엄선된 고양이만을 분양하고 있다. 

높은 퀄리티의 고양이만을 분양하기 위해 고양이 전문 협력동물병원과 연계협약을 맺었다. 평소 수의사가 직접 내방하여 철저한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자묘 필수 검진항목을 토대로 꼼꼼하게 진단을 진행하며 홍역이나 범백 등의 필수접종들은 모두 마친 상태의 고양이들을 분양하고 있다. 분양당일 추가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점도 호평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10년 이상 고양이만 전문적으로 분양해온 지식과 노하우를 토대로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점이 가장 눈길을 끈다. 초보 애묘인들은 반려묘 입양이후에 다양한 상황과 문제들이 발생했을 경우 올바르지 못한 대처를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올바르고 빠른 대처를 돕고 있다.

분당점, 강동 등 각지에 매장이 위치한 나비캣은 다양한 품종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스코티쉬폴드 고양이는 새로운 환경에 비교적 빨리 적응하고 상냥하며 사람을 좋아하는 것이 특징이다.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지능적이고 지략이 뛰어나며 환경에 쉽게 적응하는 온화한 품종이며 뱅갈 고양이는 몸통에 점박이 무늬가 있지만 다리나 배 부분은 고등어태비와 같은 줄무늬 혼합되어 있는 종이며 렉돌, 페르시안 고양이는 차분한 성격과 품위 있는 외모로 귀부인이라는 별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