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25 (목)
스마트HRD뉴엠, 직업상담사2급 100%무료수강
상태바
스마트HRD뉴엠, 직업상담사2급 100%무료수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직자국비지원 온라인수강생 모집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뉴엠’에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면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기 위해서는 직장인내일배움카드이 필요한데 받는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직장인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등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경우 나이,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매 과목 40점 이상으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구인, 구직에 대한 취업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을 상대로 상담하여 안내하는 업무를 진행 한다. 직업상담사 취업처는 시,군,구,취업지원센터, 노동부 지방 노동관서, 고용안전센터, 고등학교, 대학교 취업정보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꾸준히 구직활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년 직업상담사 종사자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전망이 밝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재직자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재직자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직업상담사 2급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