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40 (금)
법인기업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유형범죄 LAVAR CS기술로 해결
상태바
법인기업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유형범죄 LAVAR CS기술로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8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의 특성 중 하나는 범죄 범위나 피해 수준 등이 매우 광범위하게 진행된다는 것이다. 더불어 가해자의 ‘진짜’ 실체를 정확하게 알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대처하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 또, 어떤 경우에는 피해자가 자신의 피해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있다. 리벤지포르노, 몰카 유포, 몸캠피싱 등이 모두 이에 해당되며, 이들 모두 개인이 혼자 대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처럼 온라인상에서는 어떤 자료의 확산은 시간 문제다. 이에 IT보안 전문 법인기업 라바웨이브에서는 다양한 사이버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24시간 대응 센터를 설립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개선하고 있다. 현재 몸캠피싱 외 리벤지포르노, 몸캠협박, 몸캠사기 등에 대응하며 각종 보안 솔루션 및 범죄수사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정서적으로도 불안해지고, 우울증, 불안증, 대인기피증이 발생할 수 있어 실제로 동영상이 유포되기 전에 바로 대처해야 한다. 동영상 유포가 될 경우 지인들의 지인들에게 일파만파로 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 등을 이용해 지인에게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므로 협박 초기에 빨리 대응할 수 있다.

그리고 P2P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이는 리벤지포르노에 대처할 때 사용하는 기술을 이용하는 것인데, 그 외에도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LAVAR CS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으며, 휴대폰 운영체제 종류 및 기타 유포 경로를 파악한 다음 케이스에 맞게 대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