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3:35 (월)
노르웨이 뱅크ID 솔루션, 발리모 모바일 ID솔루션 확대 적용
상태바
노르웨이 뱅크ID 솔루션, 발리모 모바일 ID솔루션 확대 적용
  • 길민권
  • 승인 2014.05.05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리모 모바일 ID솔루션, 총 120개 이상 금융기관 이용 중”
젬알토는 5일, 계열사인 발리모의 모바일ID 솔루션을 활용해 노르웨이 뱅크ID 솔루션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 “전자 신분인증 솔루션이 노르웨이 전역에 걸쳐 사용될 것”이라고 젬알토 측은 전망했다.
 
뱅크ID는 노르웨이 은행업계에서 구축한 전자인증(eID)시스템의 핵심을 이루는 디지털 신원확인 솔루션이다. 현재 모바일 뱅크ID 서비스는 모든 통신네트워크와 휴대폰 단말기에 제공되고 있으며 노르웨이에서 은행 및 상거래 기관 등 총 270개 이상 서비스업체들이 해당 서비스를 채택하고 있다.
 
발리모의 모바일 ID솔루션은 노르웨이의 주요 은행들이 제공하는 모바일앱 기능을 차질 없이 지원하며 몇 분만에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한 등록 절차가 주요 특징이다. 현재 백만 명 가까운 노르웨이 소비자들이 온라인 신원확인 솔루션으로 뱅크ID를 이용 중이며 이 중 40%가 모바일ID 앱을 이용 중이다.
 
뱅크ID 시스템 전략 제품 매니저인 닐스 잉게 브루베르크는 "휴대폰 이용자들은 모바일 뱅크ID 솔루션을 통해 이동 중에도 다양한 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이미 상당수가 뱅크ID 솔루션을 이용 중이지만 모바일 ID 솔루션 도입과 함께 개별 이용자가 온라인 거래를 이용하는 횟수는 월간 12회로 이용횟수가 기존 대비 배로 늘어났다"고 언급했다.
 
발리모의 토미 소이니넨 부사장은 "온라인 금융 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바일 ID솔루션이 국가 전역에 걸쳐 시행된다는 점에서 발리모의 모바일뱅크 ID솔루션 지원 프로젝트는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발리모의 모바일 ID솔루션은 총 120개 이상의 금융기관들이 이용 중이다. 토미 부사장은 또 "발리모의 모바일ID 솔루션 지원과 함께 현재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이용 중인 300만명 상당의 노르웨이 시민 모두가 뱅크ID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휴대기기를 통한 안전한 금융결제서비스의 수요증가에 발맞춰 관련 서비스 업체들이 해당 솔루션을 채택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