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6:55 (목)
IT보안기업 라바웨이브, LAVAR CS기술로 몸캠피씽 및 피싱 범죄 해결
상태바
IT보안기업 라바웨이브, LAVAR CS기술로 몸캠피씽 및 피싱 범죄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6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 초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세계적으로 월등한 인터넷 속도와 서버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지구상의 여러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으며,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빠른 시간 내로 다 마무리할 수 있다. 그런 점이 정보화시대에 맞춰 큰 강점이 될 수 있으나, 또 한편으로는 단점이 되기도 한다.

최근 사이버 범죄의 피해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도 온라인 환경이 굉장히 발달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후 급속도로 발전한 범죄로, 최근 들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범죄는 초기에 대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인터넷사기의 한 종류인 몸캠피싱이 가장 많은 피해자를 양산해내고 있다. 몸캠사기 및 몸캠협박이라고도 불리는 몸캠피씽은 일단 내 알몸이 지인들에게 유포된다는 점을 비롯해 동영상이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범죄이므로 빠르게 대응하지 않으면 관리가 상당히 어려워진다. 이에 사이버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IT 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음란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는데, 본인의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된다. 개별적으로, 단체로도 유포되기 때문에 정서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가능한 한 신속히 동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해야 한다.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을 때는 경찰에게 바로 신고해야 하며, IT 보안회사를 찾아서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보안회사에서는 동영상 유포를 방지하고, 이미 유포된 영상을 삭제하고 더 이상 퍼지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IT보안기업 라바웨이브에서는 동영상이 유포되는 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삭제 및 모니터링 등이 가능하다. 24시간 동안 대응할 수 있으며, 작업 후 처리가 잘 되었는지 파악하고 관리해주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라바웨이브만의 LAVAR CS기술을 동원하여 동영상이 생성된 시각 이후로 데이터를 조회하고 바로 제거하며, SNS로 퍼진 동영상도 계정 정지, 피해자 관련 지인 목록 스캐닝, 유포차단 솔루션 적용 등의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현재 몸캠피싱 피해자가 된 상황이라면 유튜브, P2P 등으로 퍼지지 않았는지, 앞으로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등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고 대처하는 게 중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