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30 (목)
몸캠피씽 동영상 관련 전문 업체, 동영상 유포 피싱 대응 업체 ‘퍼블소프트’
상태바
몸캠피씽 동영상 관련 전문 업체, 동영상 유포 피싱 대응 업체 ‘퍼블소프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8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의 발달은 우리 삶에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다. 현재는 컴퓨터, 인터넷 없이 생활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으며, 누구든 편리한 매체를 이용해 여러 가지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다. 꼭 컴퓨터가 없어도 이제는 스마트폰, 태블릿PC만으로도 충분히 편리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몇 초 만에 찾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과 소통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다만 실시간으로 모든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집에서 누워서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또 다른 범죄를 만들어내는 문제가 되기도 한다. 몸캠피싱, 몸캠사기와 협박 등이 대표적인 사이버범죄다. 이런 범죄는 삽시간에 피해자들의 영상이 퍼진다는 데서 큰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친구, 직장 동료, 가족 등에게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 더 큰 피해가 발생하곤 한다. 게다가 유튜브나 P2P사이트, SNS 등으로 유포될 경우 2차, 3차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몸캠피싱 협박범들은 피해자의 스마트폰을 해킹해서 연락처 목록을 알아내고, 카카오톡 단체방을 만들거나 개별 문자메시지로 피해자의 음란통화 동영상을 유포한다. 유포 전 피해자에게 연락해 협박하는데, 이때 금품을 갈취하며 지속적으로 더 심한 요구를 하게 된다.

피해자 중 일부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다가 실제로 몸캠 영상이 퍼져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입었으며, 일부는 계속 금품을 갈취당하다가 경찰을 찾곤 한다. 만약 협박을 받는다면 그 즉시 경찰에 연락해야 하고, 보안 IT 회사에 연락해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를 요청해야 한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에서는 몸캠피싱, 몸캠사기, 몰카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기술적 지원 및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EndPoint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으며, P2P 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24시간 대응이 가능해 실시간 모니터링, 문의 접수 등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협박범들이 피해자의 지인에게 영상을 퍼트리겠다고 협박한 순간 바로 문의 후 상황에 맞게 대처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