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20 (금)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등 피싱 피해자 유포차단솔루션으로 구제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등 피싱 피해자 유포차단솔루션으로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6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보안 전문 기업 ‘Secure App’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유포차단솔루션을 제공하며 늘고 있는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최근 정보통신기술이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며 이를 이용한 사이버범죄도 늘고 있어 우리 사회는 골머리를 앓고 있다. 그중에서도 사이버 사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모든 사이버범죄를 통틀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재작년과 작년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던 ‘몸캠피싱’ 범죄가 올해 큰 폭으로 늘어났다. 

몸캠피씽이란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다.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 다른 피싱 및 사기 범죄와는 다르게 피해자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거래처에까지 그 영향을 미치는 악성 피싱 범죄이다.

게다가 몸캠피싱 피해자의 몸캠 영상(피해자가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거나 신체 일부가 노출된)은 꼭 연락처 내 지인들에게만 유포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가기도 하며 지인의 지인에게, 그 지인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어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유출된 영상을 빠르게 회수하고 제거하는 등의 대응이 필요하다.

이때는 경찰의 도움과 함께 Secure App과 같은 모바일보안 업체의 도움을 통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Secure App의 보안팀에서는 IT 전문가들을 구성,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되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