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5 (금)
IE 보안패치 적용후, 0x80020009 오류코드 해결 방법
상태바
IE 보안패치 적용후, 0x80020009 오류코드 해결 방법
  • 길민권
  • 승인 2014.05.02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패치 적용하고 다시 VGX.dll 모듈 레지스트리에 등록해야
최근 이슈가 됐던 IE 관련 제로데이 취약점 ‘CVE-2014-1776’에 대한 보안패치가 공개됐다. IE 모든 버전 이용자들은 신속한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해야 한다. 더불어 패치 공개 전 임시 대응방안(www.krcert.or.kr/kor/data)으로 소개됐던 VGX.dll 모듈을 레지스트리에 등록 해지했던 이용자들은 다시 원상복구를 해야 정상적인 이용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빛스캔 문일준 대표는 블로그에 ‘0x80020009 오류 코드 해결 방법’이란 내용을 올리고 “기존에 패치가 준비되어 있지 않는 상황에서 대안으로 제시된 방법이 다양하다. 그 중에서 취약점을 일으키는 VGX.dll 모듈을 레지스트리에 등록 해지하는 방법이 소개된 적이 있다”며 “따라서 보안 패치를 적용하고 난 후 다시 VGX.dll 모듈을 레지스트리에 등록해야 차후에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VGX.dll 모듈을 레지스트리에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
 
2. 프롬프트에서 다음을 입력
-"%SystemRoot%System32regsvr32.exe""%CommonProgramFiles%Microsoft SharedVGXVGX.dll"
 
문 대표는 “참고로 관리자 권한이 아닌 상태에서 레지스트리에 무언가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권한에 따른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