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45 (수)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자 보안 업데이트 필수
상태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자 보안 업데이트 필수
  • 길민권
  • 승인 2014.05.02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 XP 포함, 모든 윈도 사용자 보안 업데이트 적용해야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5월 2일 새벽, 인터넷 익스플로러 제로데이 취약점에 대한 보안패치를 발표했다. 데일리시큐는 가장 먼저 MS의 긴급 보안패치 공개 사실을 알리고 IE이용자들의 보안 업데이트 적용을 권고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도 MS가 최근 발표한 MS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보안 결함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반드시 적용해야 한다고 IE 이용자들에게 당부했다.
 
이번에 MS가 발표한 보안패치는 해외에서 공격사례가 보도된 신규취약점을 보안 업데이트한 것으로, MS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모든 버전이 보안 업데이트 대상이다.
 
특히 MS사는 이번 취약점의 위험성으로 인해 예외적으로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종료한 윈도 XP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 업데이트도 제공했다. 따라서 윈도 XP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윈도 사용자들은 보안 업데이트를 신속하게 적용해야 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 업데이트는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적용되나, 사용자가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비활성화 하는 등 보안 업데이트 설치가 어려운 경우에는 컴퓨터의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Update’를 직접 실행하여 업데이트해야 한다.
 
보안 업데이트 적용 여부는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 → 업데이트 설치 → KB2964358 설치’를 확인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