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22:20 (수)
라온시큐어,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교육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라온시큐어,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교육기관으로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4.04.30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선발 교육생 대상 약 4개월간 총 100시간 보안 관련 교육 진행
라온시큐어가 2년 연속으로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협력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업체 화이트햇 센터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진행하는 ‘2014년도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K-Shield) 양성과정’에 협력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라온 화이트햇 센터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1차 선발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약 4개월 간 총 100시간의 보안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국내 기업 및 기관 정보보호 담당 재직자며, 주요 교육 분야는 운영체제/소프트웨어(SW) 보안, 웹 보안, 네트워크 보안, 사이버공격 대응 및 분석 등이다.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교육과정은 국가 기반을 위협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사업으로, 총 200시간의 1, 2차 교육과정을 통해 국가 사이버보안 분야 주요 역할을 담당하는 사이버보안 핵심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라온 화이트햇 센터는 지난 2013년 7월 한국인터넷진흥원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협력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교육을 담당하게 됐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라온 화이트햇 센터는 화이트해커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함께 지난 2013년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교육에서의 우수한 평가 등을 바탕으로 2년 연속 협력 교육기관에 선정됐다”며 “핵심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사이버보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정보보안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