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40 (토)
구글 환불 , 애플 환불 대행업체 ‘스피드환불’ 저렴한 수수료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
상태바
구글 환불 , 애플 환불 대행업체 ‘스피드환불’ 저렴한 수수료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4 1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이 발전하게 되면서 모바일 게임의 게임성은 최근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모바일 게임은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으로 기존 PC나 콘솔처럼 한정된 공간에서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것과 달리 모바일 게임은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게임내의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모바일 게임의 과금을 적게는 수 십만원부터 수 천만원까지 지출하는 유저들도 많아지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게임사의 미비한 업데이트 및 과도한 과금 유도, 승인되지 않은 구매 등의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게 되었다. 또한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환불을 원하는 이들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환불을 홀로 신청하는 것은 어려운 편에 속한다. 모바일 게임 환불은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일부 개발사의 경우 모든 환불 문의를 직접 처리하고 있어 환불 진행이 부결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구글은 미국본사에 비해 한국지사가 승인이 어렵다.

이에 따라 환불 대행 업체를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환불업체들 중 스피드환불이 관심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스피드환불은 환불이 최종적으로 승인이 난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으며 환불 수수료가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1차적으로 전화상담이나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게 되는데, 환불 관련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여 1:1맞춤상담이 진행된다. 상담은 연중무휴로 24시간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다.

환불을 진행할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환불 처리가 되는데,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가량, 기프트카드의 경우 1~2일가량 소요되며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소요되고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가량 소요된다. 삼국지 인사이드 환불, 블리치 모바일3D 환불, 레전드오브 블루문 환불, 궁정계 환불, 브롤스타즈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전문업체 ‘스피드환불’ 관계자는 “환불관련 문의가 급증하면서 환불 업체 또한 우후죽순 생겨나게 되었다”며 “이로 인해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