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5 (금)
구글 환불 대행 '환불갓', 사용한 아이템까지 환불이 가능한 One-Stop 시스템을 선보여
상태바
구글 환불 대행 '환불갓', 사용한 아이템까지 환불이 가능한 One-Stop 시스템을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4 1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은 지하철이나 버스 등을 이용하는 출퇴근시간이나 업무 중 휴식시간 등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전에는 게임성이 조악한 게임들이 많았으나 최근에 출시되는 게임들은 기기의 성능이 발전함에 따라 우수한 게임성을 보유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또한 PC게임이나 패키지 게임 못지않은 몰입감을 제공함에 따라 모바일 게임도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과금을 진행할수록 더욱 편안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부 유저들은 이러한 게임시장의 상황을 비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현금결제를 하지 않는 유저와 현금결제를 진행하는 유저들은 너무나도 큰 격차를 보이기 때문인데, 현금결제를 진행하는 유저들도 잠시 현금결제를 중단하면 곧이어 뒤처질 정도다. 

이러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상황으로 인해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전문 업체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구글 환불 요청을 원하는 경우는 다양하다. 게임사의 무책임한 운영 및 업데이트 미비에 지쳐 환불을 희망하는 이들 외에도 어린 자녀가 스마트폰을 만지다가 실수로 결제된 사례, 게임사의 과도한 소액결제 유도로 잘못 승인한 경우 등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구글 환불 요청을 원하는 경우는 다양하다.  

대다수의 유저들이 수수료가 발생함에도 전문적인 도움을 받고 있는 이유는 구글 앱스토어를 통한 결제는 환불 기준이 복잡하고 까다로워 개인이 직접 환불을 진행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다 보니 제대로 된 환불방법조차 모르는 업체가 우후죽순 생겨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환불 전문 대행업체 '환불갓'이 합리적인 수수료와 체계적인 환불 시스템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해당 업체는 미국 본사 연결 통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게임 유저 100만 회원이 검증한 업체이다. 

구글, 애플, 주요 게임 전체적으로 One-Stop 시스템으로 단시간 해결이 가능하며 24시간 전문상담원이 대기하고 있어 실시간 문의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환불 상담, 신청서 작성, 환불 진행, 환불 승인, 수수료 입금 순으로 진행된다. 미국 본사 직통연결로 10분 이내 승인 가능하고 3개 국어 가능한 상담원이 실시간으로 대기하고 있다 

한편 구글환불 대행업체 환불갓 관계자는 "다양한 이력과 높은 승인율, 후불제로 운영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노하우 없이 운영되는 업체를 이용하게 될 경우 환불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고, 간혹 게임 이용에 어려움까지 겪는 경우가 있음으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인증되지 않은 업체를 이용할 경우 제대로 된 서비스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업자등록조차 하지 않은 무허가 업체들이나 이름과 맞지 않는 사업자등록증을 내미는 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