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6 11:15 (목)
“무료수강” 한교검 복지로, 복지넷 관심자 취업이력서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 강의 지원
상태바
“무료수강” 한교검 복지로, 복지넷 관심자 취업이력서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 강의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복지로, 복지넷 관심자들의 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자기계발(자기개발)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등 55가지 자격 과정에 대해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온라인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강료를 지원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모든 과정은 5주의 짧은 기간 내 취득이 가능하며,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모바일을 활용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바쁜 학습자들도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 

 복지로는 대한민국 대표 복지 포털으로, 다양한 복지제도 정보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간편히 검색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복지서비스를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생활이 힘겨운 이들의 도움 요청 및 복지부정 수급 신고를 통해 복지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복지 혜택을 전달한다. 복지넷에서는 다양한 복지행사 교육, 사회복지실습모집, 사회복지분야의 구인구직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는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다양한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 담당 전문가를 말한다. 해당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 내면의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 상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된다. 자격 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종사자,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해당 자격을 취득 후에는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등록에 활용할 수 있는 법적효력이 존재하며 상담시설(아동·가족·부부상담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과 복지시설(재가노인요양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여성인력개발센터), 문화시설(YMCA,YWCA), 홈플러스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 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키즈카페·스터디카페·홈스쿨링·어린이집·유치원·놀이방)등에서 취업 및 아르바이트 부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한교검에서는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등록번호2018-003659),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아동요리지도사(등록번호2017-002063), 부모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8-000724) 등의 과목이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