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55 (토)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의 차이 ‘열원의 원리’…인덕션용 냄비 필요, 효율 높아 신혼 가구로 인기
상태바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의 차이 ‘열원의 원리’…인덕션용 냄비 필요, 효율 높아 신혼 가구로 인기
  • 박희연 기자
  • 승인 2019.09.04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의 차이 ‘열원의 원리’…인덕션용 냄비 필요, 효율 높아 신혼 가구로 인기(사진=ⓒ픽사베이)

최근 에어프라이어 요리추천을 비롯해 하이라이트, 인덕션이 신혼 가구로 인기다. 가구 할인매장이나 가구단지에 있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같은 제품으로 착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는 불 없이 요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같지만, 열원의 원리에서 하이라이트 인덕션 차이를 보인다.

▲하이라이트 인덕션 차이, 인덕션 하이라이트 차이, 인덕션용 냄비(사진=ⓒ픽사베이)

인덕션 뜻은 기기 내에서 만든 자기장과 전기유도물질로 만들어진 인덕션용 냄비·후라이팬을 반응시켜 열을 내는 제품이다. 인덕션은 자기장과 전기유도물질로 상판을 가열하지 않고 조리 용기만 직접 가열해 열효율이 높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유해가스가 없고 화재로부터 안전하지만, 자기유도물질로 만들어진 인덕션용 냄비가 따로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하이라이트는 상판 아래 니크롬선에 전기가 통하면서 발생하는 열로 상판이 달궈진다.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는 인덕션보다 조리 시간이 늦지만, 잔열로 조리할 수 있고 조리 용기에 제한이 없다. 단, 잔열에 의한 화상 위험에 주의해야 한다는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