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9 22:55 (토)
시큐아이, 통합 보안 관리 시스템 ‘블루맥스 탐스’ 출시
상태바
시큐아이, 통합 보안 관리 시스템 ‘블루맥스 탐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04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관리자 이용 편의성 확대, 보안장비 정책검증 비용과 시간 절감
블루맥스 탐스(BLUEMAX TAMS) 이미지
블루맥스 탐스(BLUEMAX TAMS) 이미지

시큐아이(대표 최환진)가 통합 보안 관리 시스템 ‘블루맥스 탐스(BLUEMAX TAM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루맥스 탐스는 시큐아이가 생산, 판매 중인 다양한 보안 장비로부터 로그를 수집해 각종 보안 위협 정보를 분석하고 보안정책 관리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보안 관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구현, 고성능 SSD(Solid State Drive) 탑재 등을 통해 이전 제품 대비 통계분석성능 10배, 로그수집능력 4배 이상 개선한 게 특징이다.

시큐아이는 이 시스템에 보안 로그와 성능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를 새로이 적용해 보안 관리자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블루맥스 탐스는 자동화된 정책 관리 프로세스를 사용해 보안 장비의 정책 검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보안 관리자는 다수의 보안 장비를 직접 관리하지 않고도 블루맥스 탐스의 정책 검증 기능을 활용해 보다 빠른 보안 설정 최적화가 가능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오픈API를 반영해 다른 회사의 보안정책 신청 시스템과 유기적인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보안 관리자는 블루맥스 탐스를 통해 정책신청 시스템의 종류에 상관없이 보안환경에 적합한 정책수립이 가능하다.

한편 시큐아이 측은 올해 1월 출시한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를 포함한 자사의 다양한 보안 제품을 블루맥스 탐스와 연동해 고객의 보안 환경에 맞는 최적의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큐아이 최환진 대표는 “다수의 보안 제품을 운영하는 현재의 보안 환경에서 자동화된 보안 관리 시스템은 필수 요소다”라며 “시큐아이는 변화하는 보안 환경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PASCON 2019 개최]

하반기 최대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컨퍼런스 PASCON 2019
7시간 보안교육 이수 및 2020년 대비 보안실무 교육
-무료사전등록: https://www.dailysecu.com/form/register.html?form_id=1548736920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