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45 (목)
몸캠피씽 피해전문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24시간 모니터링으로 동영상유포협박 완전차단
상태바
몸캠피씽 피해전문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24시간 모니터링으로 동영상유포협박 완전차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4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뒤 이를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신종 사이버 범죄로,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발생률이 꾸준히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 통계에 따르면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범죄는 2015년 102건에서 2018년 1,406건으로 급증했다. 피해자들이 몸캠피씽 협박범에게 탈취된 돈만 34억에 달하며, 신고된 내용 외에 실제 피해 규모는 더욱 클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최근에는 직장 동료와 거래처에 몸캠피씽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을 받는 직장인 피해자와 여성 피해자도 많은 경향이다.

작년에는 영상통화사기 몸캠피씽 협박으로 한 대학생이 투신 자살하는 사건까지 발생하기에 이르렀다. 300만원을 입금하지 않으면 학교 게시판 및 지인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범죄자의 협박에 못 이겨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이다.

몸캠피씽 화상통화사기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범죄자의 요구에 따라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 돈을 입금할 경우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다가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협박 초기에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까지 입증 자료를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하는 게 중요하다. 이어 몸캠피씽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하고 몸캠피싱(몸또), 영통사기 등에 관한 전문적인 구제 솔루션을 제공받는 게 알맞다.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는 과정도 필요하다.

아울러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몸캠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채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더불어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는 게 몸캠피싱 구제 전문 디시즌팩토리 측의 조언이다.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로 몸캠피싱 피해자를 구제하는 IT보안기업이다. 피해자가 몸캠피싱으로 인한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하고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디시즌팩토리 공식홈페이지에서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전문 솔루션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