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0 16:32 (일)
법인회사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및 피싱 범죄 24시 연중무휴 지원 가능
상태바
법인회사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및 피싱 범죄 24시 연중무휴 지원 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4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만 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이다.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굳이 만나지 않아도 필요한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뉴스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영화나 책 등 각종 문화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이렇게 간편해진 기술을 악용해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이 있다. 대표적인 것이 몸캠피싱이다. 요즘 몰카를 유포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몸캠피싱도 상대의 허락 없이 동영상을 촬영해 유포하는 것이다. 게다가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기도 하지만, 실제로 얼굴을 알고 매일 보는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피해자의 심적 타격도 상당히 크다.

이들의 수법은 개별적으로 혹은 단체 채팅방을 통해 동영상을 유포하는 것이다. 유포 전 협박을 하는데, 이들의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 바로 동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수다. 만약 협박을 받고 있다면 그 즉시 IT 보안회사에 연락해 대응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라바웨이브(LAVAR WAVE)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협박범에 대한 대응부터 동영상 삭제, 유포 차단 등에 대한 기술을 갖고 있어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다. 라바웨이브에서도 24시간 내내 몸캠피싱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고 있고, 작업 후에도 사후관리를 진행해 모니터링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그 외 경로에 맞춰 동영상 유포 차단 작업을 진행하는데, APK파일을 확보한 다음 분석 후 바로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적용해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 루트를 차단해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특히 웹사이트 및 백업 데이터도 스캐닝하고 있어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만약 인터넷으로 유포된 상태라면 피해자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난 이후 P2P, 유투브 등에서 피해자 영상이 생성된 시각 이후로 데이터를 조회하고 바로 제거한다. SNS로 퍼진 동영상도 바로 계정 정지부터 피해자 관련 지인 목록 스캐닝, 유포차단 솔루션 적용 등의 과정으로 유포 차단을 도와준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싱은 협박을 받았을 때부터 바로 대처해야 동영상이 퍼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이 유포된 후 제거 및 루트 확인 솔루션 등을 진행했다 하더라도 사후 관리가 중요하므로 모니터링이 가능한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