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25 (목)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핸드폰 연락처 복구 및 카카오톡 복원 아이폰, 화웨이까지 지원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핸드폰 연락처 복구 및 카카오톡 복원 아이폰, 화웨이까지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5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 사용량이 대폭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고장 증상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바닥에 떨어뜨려서 심하게 파손되거나 물에 빠져 제대로 메인보드가 고장나기도 하고 알수없는 시스템 오류 등으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이 때 대부분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게 되는데 핸드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연락처, 문자 등은 확인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평상시에 미리 백업을 해두었다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핸드폰 복구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관계자는 "파손 또는 침수의 경우 메인보드 등에 문제가 생겨 전원이 안켜지는 증상이 대부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메모리인데 침수폰의 경우 전원을 켜지 않아야 하고 메인보드가 완전히 박살난 경우에 도 메모리만 정상 상태라면 칩오프 방식으로 복원이 가능하다. 보통 메모리만 손상되지 않으면 휴대폰 복구가 가능한 데 무리해서 전원을 연결하다가 쇼트 등의 이유로 복구불가능 상태가 되는 경우도 꽤 있다. 또한 실수로 지운 사진, 동영상 복구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멈추고 비행기 모드 상태로 전환하여 오버라이트(덮어쓰기) 현상을 방지하 여야 한다. 그 후 바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더컴즈' 주요 핸드폰 복구 서비스 항목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휴대폰 전화번호부(연락처), 발신과 수신 통화내역 복구, 문자메시지, 음성녹음파일 복원, 메모 복원이 있다.

모든 스마트폰 복구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하며 삭제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보이스톡, 저장기간 만료 첨부파일, 사진파일 등을 통해 법원·경찰 제출용 증거 감정서 작성을 지원한다.

최근 보이스피싱, 미투(성폭행, 성추행) 관련 범죄 소송과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 소송(위자료, 양육비 청 구) 등에 핸드폰 복구 자료가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요청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갤럭시노트9·S9·S8·플러스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 뿐만 아니라 아이폰X·8·플러스 등 아이폰 복원은 물론 피처폰, 2G, 3G폰, 침수폰 등 모든 기종에 대한 작업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등 외산단말기까지 대상을 확대하였고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복구 등 특정 모델에 자주 발생하는 증상 해결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더컴즈' 에서는 데스크탑PC, 맥북, 아이맥 등 컴퓨터·노트북수리 및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컴퓨터 부팅오류, 전원불량, 모니터불량 등의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파워 서플라이 등 주요 부품을 점검하여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한다. 노트북 액정교체, 키보드교체 및 윈도우설치, 포맷, 프로그램 설치도 가능하다.

또한 영구삭제, 파티션 삭제 등에 의한 인식불가, 포맷메시지 등과 같은 오류 증상에 대해 SSD, 하드디스크복구(HDD), 외장하드복구, 보이스 레코더(음성녹음기) 복구가 가능하며 한글, 엑셀 등 문서 파일 복구, 기업 서버 구축 및 복구(나스복구), 랜섬웨어복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강남을 중심으로 용산, 을지로 등 서울 전지역과 인천, 부천, 구리 등 경기·수도권 전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현재 특별 할인을 적 용하여 공임비용 최대 30% 가격 할인행사를 통해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하였으며 해당 혜택은 9월 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현장 복구 서비스를 추가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자세한 정보은 데이터복원 전문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