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5 (금)
물류관리사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스마트HRD 100%무료 온라인 국비지원 개강 안내
상태바
물류관리사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스마트HRD 100%무료 온라인 국비지원 개강 안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3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는 물류관리사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비지원 수강을 듣기 위해서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 되어 있어야 하며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이 완료 되면 100% 무료로 물류관리사 시험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물류관리사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물류관리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물류관리사는 물류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원자재의 조달에서부터 물품의 생산, 보관, 포장,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물류가 이동되는 전체영역을 관리한다. 그리고 주로 물류시스템 기획과 물류정보시스템 개발, 물류기술 개발, 물류센터 운영, 배송관리업무, 물류창고 및 자재 · 재고관리 업무와 물류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물류관리사 시험응시자격으로는 연령, 경력, 학력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시험 과목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관하역론, 물류관련 법규 등 총 5과목이며 각 과목에서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결정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물류관련 정부투자기관이나 공사와 운송·유통·보관 전문회사, 대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물류관련 부서(물류, 구매, 자재, 수송 등), 물류연구기관에 취업이 가능하다. 물류는 대부분의 주요 기업 활동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기업 모두 물류관리자를 요구하고 있다. 규모가 큰 자동차 회사에서부터 소규모의 회사에 이르기까지, 자재를 구매하고 상품을 파는 모든 회사들은 상품과 정보의 흐름을 관리하기 위해 물류전문가가 필요하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직장인국비지원 과정은 100% 무료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며 “문의를 주시는 분들께는 1:1 전문학습플래너가 국비지원 자격요건과 국비지원 혜택, 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본 교육원에서 수강 시 수료하는 시기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물류관리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과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직장인들이 이곳에서 국비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