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13:23 (토)
한국 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 데이터 컨퍼런스 2019 개최
상태바
한국 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 데이터 컨퍼런스 2019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03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소기업과 글로벌기업의 상생 및 혁신사례 발표

한국 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이하 K-DA)가 오는 5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국내 첫 민간기업 주도의 데이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K-DA 데이터 컨퍼런스 2019는 '당신의 데이터는 힘과 전략이 된다! 데이터를 부탁해’ 주제로 K-DA 회장사 현대무벡스(대표이사 진정호)와 회원사가 참여해 다양한 데이터기업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을 그려 나간다.

또한 실질적인 데이터 정책을 위한 데이터경제3법, 데이터산업을 통해 지역간 정보격차 해소 및 균형발전, SW-ICT산업 데이터 신시장 창출, 데이터중심의 혁신 등 최근 이슈 중심의 다양한 키노트와 혁신사례가 발표된다. 그 외에도 행사장 전시부스에서는 K-DA회장사 및 회원사 현대무벡스, 현대BS&C, 이노그리드, 이준시스템, 넥스코어테크놀러지, 아이브릭스, 테라텍, 메타빌드, 나무기술, 맨텍 등의 데모부스를 통해 데이터기반 형상화된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데이터기반 각종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드론, 로봇, VR(AR)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K-DA 데이터 컨퍼런스2019 개최 축사에는 송희경 의원의 데이터산업 발전의 근간이 되고 있는 ‘빅데이터 3법으로 데이터산업 활성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장영환 부원장의 ‘데이터산업을 통한 지역간 정보격차 해소 및 균형발전’, SW와 ICT산업 데이터를 통한 신시장 창출을 위해 한국SW-ICT총연합회 조풍연 상임의장의 축사가 진행된다.

K-DA 컨퍼런스 키노트에는 인텔코리아 권명숙 대표이사의 ‘데이터 센트릭 트랜스포메이션’ 발표와 현대BS&C/HDOC 조문옥 상무의 ‘블록체인과 데이터산업’, 이노그리드(K-DA 간사사) 김명진 대표이사의 ‘데이터의 여정, 클라우드로부터 시작’ 키노트가 각각 진행된다.

특히 이번 K-DA 컨퍼런스 2019에는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혁신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K-DA 회장사 진정호 현대무벡스 대표이사는 “이번 데이터 컨퍼런스는 K-DA가 그동안 준비한 국산 데이터기술과 데이터전문기업들과 공동 구축한 혁신사례 등을 공개하는 첫 번째 의미 있는 행사로 AI경제를 향해 나가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컨퍼런스에 참석한 데이터 전문기업들과 데이터-AI 산업을 공고히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PASCON 2019 개최]

하반기 최대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컨퍼런스 PASCON 2019
7시간 보안교육 이수 및 2020년 대비 보안실무 교육
-무료사전등록: https://www.dailysecu.com/form/register.html?form_id=1548736920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